행사개요
ABOUT

모시는 글

저탄소 경제시스템 구축, 패러다임의 전환을 위한 『기후 WEEK 2020』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늘날의 우리는 외환위기와 금융위기 이후 또 다른 글로벌 경제위기를 초래한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불확실하고 때로는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이제는 탄소중립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과 사회만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1년 신기후체제 출범을 앞둔 이 중요한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은 코로나 이후 경제ˑ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을 넘어선 혁명적 해법과 전략을 모색할 때입니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은 기업과 국가의 경제ˑ기후 위기 극복 전략을 함께 모색하고자 기후변화대응 컨퍼런스(기후위크 2020)를 오는 12월 2일~3일 양일간 개최합니다.

‘저탄소경제시스템,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기업, 국가, 글로벌 차원에서의 탄소중립과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글로벌 명사와 기업인들의 지식과 고견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신기후체제 시대에 탄소중립 경제시스템으로 가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금융수단(탄소시장, 기후금융)과 다양한 기술적 수단들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고자 합니다.

“벽을 눕히면 다리가 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두가 벽이라고 믿는 지금의 경제ˑ기후 위기를 넘어선다면 이 벽은 지속가능한 미래로 가는 희망의 다리가 되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판 뉴딜과 신기후체제의 전환 시작점에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시어
희망의 다리가 될 혁명적 해법과 기업 전략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